유리막코팅 시공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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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막코팅 시공기술
경험과 기술이 품질을 말한다.
유리막코팅의 시공 방법은 셀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시공하는 자동차의 바디 컨디션에 의해 베이스 처리 방법도, 사용하는 도구도 달라집니다.
그 차량에 맞는 시공방법의 판단은, 수많은 경험과 최고의 기술을 겸비한 프로패셔널 작업자, 모토익스가 합니다. 모토익스는 언제나 책임있는 시공을 약속드립니다.
유리막코팅 시공과정 - 목차
- 상담 및 세차준비
- 자동차 바퀴부분 및 주변장치세정
- 자동차 바디 세정
- 폴리싱 준비작업
- Polishing Technic
- 초정밀 세차
- 상태체크 및 자동차 바디 세부청소
- 자동차 바디 유리막코팅
- 완성 - 인도
실력과 노하우를 모두 겸비한 차량관리 전문가의 체계적인 테크닉으로, 당신의 소중한 차에 클래스가 다른 가치를 만들어드립니다.
NO-01 상담 및 세차준비
01) 손님과 자동차바디 상태 체크
우선, 고객이 알고 있는 상처를 확인하고, 상담을 통해 담당자가 고객과 함께 차의 바디 컨디션을 체크 합니다. 동시에 자동차 표면이 어떠한 상태로 되는 것을 고객이 원하는지,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합니다. 또, 수리 이력, 보관상태, 주행거리, 유리막코팅의 및 그외코팅의 유무등도 정확하게 체크합니다.
02) 부품탈거
넘버 플레이트나 워셔액폴, 와이퍼등 제외가 가능한 파츠류를 모두 떼어냅니다. 그때, 파츠안에 작은 부품도 있기 때문에, 취급에는 충분히 주위를 기울입니다.
03) 세정 준비
미세 흙먼지를 떨어트리기 위해 자동차 전용세정제를 만들어냅니다. 세차할때, 기본적으로 세정제의 거품으로 더러움을 띄워 떨어뜨립니다. 많은 양의 거품을 생산해 냅니다.
NO-02 자동차 바퀴 및 주변장치 세정
01) 자동차 주변장치 세정
바디 세척 전에 휠, 타이어, 타이어하우스, 머플러 등의 주변부위를 세정합니다. 여기서 사용하는 스펀지는, 바디를 세정하는 것과 나뉘어 사용됩니다.
02) 자동차 주변장치 쇳가루 제거
하단부위가 더러워지기가 쉽다. 특히 구동류측은 신차에도 브레이크 더스트로 인해 더러워져 있습니다. 그 때문에, 부드러운 헤라에 크로스를 감은 것과 철분 제거용 약품으로, 세부까지 세척합니다. 철분 제거용의 약품은, 더러움과 반응하면 보라색으로 변화 됩니다. 변화된 부분의 철분을 모두 제거 합니다.
No-03 자동차 바디 세정
01) 고압세정
차의 최상부로 부터 물을 사용하여 표면에 있는 더스트등의 더러움을 씻어 내립니다. 상황에 따라 스팀을 이용합니다.
02)세척
세차의 기본은 '거품으로 씻는다'입니다. 가능한 한 많은 거품으로 더러움을 띄워 떨어뜨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팀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세제가 마르지 않게,재빠르고, 세세하게 씻어 내립니다.
03) 철분제거
철분 제거제와 특수 세라믹 점토를 사용하여, 자동차 도장면의 거품을 제거 합니다. 특수 세라믹 점토는, 물로 부드럽게 만들어 자동차 도장의 손사이 없게 작업에 신중을 기울입니다. 철분이 떨어지고 있는지 감촉을 이용하여 세밀하게 제거해 갑니다.
04) 탈지와 세척
전용 세제와 스펀지로, 철분을 씻어 내립니다. 동시에 바디 표면에 부착된 분진들도 함께 떨어뜨립니다. 탈지를 하면, 지금까지 왁스등이 숨기고 있는 자동차의 진정한 표면이 나타납니다.
05) 닦기, 물기제거
수분이 증발되지 않게, 단번에 닦아냅니다. 물기는 코팅 시공때의 문제점을 유발합니다. 극세사로 닦아낸 다음, 에어와 극세사를 이용해 물기를 완전하게 제거 해줍니다.
No-04 Polishing 준비작업
01) 자동차도색 상태체크
담당 어드바이저가 전용 조명 아래에서 바디 컨디션을 체크 합니다. 여기서 몇가지 생각할 수 있는 시공 방법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이 때의 확인 사항에 따라 작업 진행 방식이 결정이 됩니다.
02) MASKING
수지 파츠나 고무 파츠 등, 시공을 하지 않는 부분에는 마스킹을 하거나 탈거를 하여 확실히 보호 합니다.
No-05 Polishing Technic
01)코팅제와 바디 상태에 맞춰 폴리싱
자동차 유리막코팅의 시공에는 이 폴리싱 작업이 요점으로, 시공자의 경험과 기술이 노출되는 공정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라이팅 종류를 바탕으로 세셋한 상처를 발견하고 시공에 사용되는 약제, 폴리셔, 버프 등 도구의 편성을 결정합니다. 폴리싱을 진행하여, 발견된 상처를 감추고, 아름다운 기초를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은 특히 세밀하게 실시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02) 마스킹제거
폴리싱을 하지 않는 부분을 보호하고 있던 마스킹을 제거 합니다.
*PROFESSIONAL VOICE
바디 표면을 조정할때, 주로 폴리셔,버프,라이팅의 3가지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각각의 종류가 다릅니다.폴리셔는 구동방식에 따른 2종류(전동식/에어식), 회전 방식에 따른 3종류(싱글회전, 더블액션회전, 기어액션회전)으로 분류되며 모두 목적에 맞추어 구분하여 사용합니다.버프는 소재의 차이(울/저반발/발포합성고무 등)에 의해서 특히 연속력이 바뀝니다. 라이팅에도, 할로게/수은/메타르하이라이트 등의 종류가 있어, 각각 색온도가 다릅니다. 단체로 사용할 뿐만 아니라, 색 온도가 다른 복수의 라이팅을 조합해 사용하는 것으로, 자동차표면에 붙은 섬세한 상처까지 세심하게 찾아냅니다. 각 도구의 종류가 다른 것만으로도 폴리싱은 바뀝니다. 각각의 편성을 바꾸는 것으로 정밀한 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실제, 광택 작업의 버프와 폴리셔의 편성을봐도, 5가지 시공절차가 넘습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절차를 편성함에 있어 그 순서를 자유자재로 조종해, 시공차량의 바디 컨디션과 약제 선별을 통해 베이스작업을 완성하는것이 프로패셔널하고 보다 완벽한 코팅을 마무리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No-06 초정밀 세차
01) 세척
약제나 먼지 등을 깨끗이 씻어 흘립니다. 이 세차는 제대로 더러움을 흘려내는 것을 목적입니다. 세차 상처를 내지 않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그때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상처가 나지 않게 가능한 한 거품으로 씻어내도록 합니다.
02) 물기제거, 닦기
코팅제를 바르기 전, 완전하게 물기를 없앱니다. 흡수성이 뛰어난 초극세사 타올로 닦아낸 후, 에어와 초극세사를 사용해, 세밀하게 물기를 제거 합니다.
No-07 상태체크 및 자동차 바디 세부청소
01) 세부 오염물 닦기
부드러운 헤라와 초극세사를 휘감고 알코올로 닦아, 세부의 더러움을 없에줍니다. 또, 조금이라도 먼지가 남아 있으면, 바디에 붙은 채로 굳어 버리게 되므로, 이것도 활실하게 제거 합니다.
02) 보이지 않는 더러운 부분 닦기
사이드 스템이나 리어등의 낮은축은 들여다 보이지 않으면 안보이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의 더러움도, 세심하게 체크하여 없애줍니다.
No-08 자동차 유리막코팅 (Body Coating)
01) 유리막코팅제 도포전 상태체크
유리막코팅제나 바디 컨디션에 맞는 방법으로 , 루프로부터 순서에 따라 아래를 향해 시공해 갈 것입니다.
02) 유리막코팅제 양생
어느정도의 범위에 코팅제를 바른 후 , 코팅별로 포함되는 용제가 휘발 할때 까지 조금 기다립니다. 만약, 용제가 휘발 하지 않는 상태에서 닦으면, 얼룩이 생기게 됩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가'는 기온/습도/계절/유리막코팅제 등으로 달라지므로, 경험과 감감으로 판단합니다.
03) 닦기
초극세사에 있는 섬유, 그것을 이용하면서 닦아냅니다. 최고의 감각, 경험, 그리고 프로의 눈이 필요합니다.
No-09 완성에서 인도
01)차량 부분청소
윈도우는, 알코올과 극세사로 닦습니다. 자동차 실내청소는 흡입하여 진행하며, 수지 부분은 알코올과 크로스로 닦아냅니다. 하부중 타이어 보호확스, 활이나 머플러 등은 알코올과 전용세정제로 완성을 합니다.
02) 부품 설치
와이퍼, 위카, 안테나, 넘버플레이트 등, 처음에 분리한 파츠류를 원상태로 되돌립니다. 이때, 파츠 자체의 더러움 등을 제거 한뒤 부착에 들어갑니다.
03) 최종체크, 인도
바디의 최종 체크를 실시합니다.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시공 후의 주의점 등을 인도 시에 설명하고 인도를 완료합니다.